본문 바로가기

태국여행

태국여행 가급적 오토바이 택시는 이용하지 말자

태국여행 가급적 오토바이 택시는 이용하지 말자

태국여행 오셔서 택시만큼이나 자주 볼 수 있는 교통서비스가 바로 이 오토바이 택시인데요.

태국 사람들은 모토 사이크 윈이라고 부릅니다.

방콕 여행 오시는 분들이 주로 흥미를 많이 느끼시고 타보시려고 시도를 많이들 하시는 것 같은데 그냥 택시 타세요.

그 몇 가지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 https://blog.takemetour.com/avoid-bangkok-motorbike-taxi-scams/

1. 위험성

오토바이 택시 기사들 사고 많이 납니다.

빠르게 도착지까지 모셔다 드리는 게 굿 서비스라 생각해서일까요?

정~~~ 말 빠르게 달리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오토바이를 자주 타보지 않은 경우에는

추락사고가 많이 납니다.

태국인들은 하~도 어려서부터 그렇게 오토바이 택시를 이용 기도하고 집마다 오토바이 최소 한대는 보유하고 있으니,

오토바이 택시를 타도 추락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외국인들은 자주 뉴스에 나옵니다.

오토바이 택시 타고 가다 떨어져 작게는 가벼운 마찰부터 크게는 사망까지.

 

사진출처 : https://blog.takemetour.com/avoid-bangkok-motorbike-taxi-scams/

2. 바가지요금

네, 이미 알고 있겠지만, 오토바이 택시를 타실 경우 일단 외국인들한테 엄청난 바가지요금을 씌웁니다.

태국어가 조금 되신다면 그 바가지 위험성에서 조금 벗어 날 수 있으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100에 90분은 90% 인상된 바가지요금을 내셔야 될 것입니다.

20바트면 되는 거리를 여러분이 태국어를 장착 안 하시고 이용하시게 될 때면 200밧이 될 수 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3. 강도, 납치

그 오토바이 택시가 당신을 어디로 데려다 줄 지 어떻게 알겠습니까?

당신은 외국인이고, 여행객일 테니까요

그  뜻 은 곧 걸어 다니는 리틀 뱅크일 테고, 그것을 잘 아는 음흉한 마음을 가진 태국인이 오토바이 택시를 업으로 삼는다면 분명 표적이 될 수 도 있으실 테니까요.

뜬소문만이 아닌 건, 아직까지도 수 차례 태국 뉴스에 보도되는 현실성 사건, 사고입니다.

오토바이 택시 외국인 납치 후 성폭행 or 금품갈취 등등.

신고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누가 오토바이 택시 이용할 때 번호판을 사진으로 찍어놓고 탑승하겠습니까?

설령 외운다고 해도 꼬부랑글씨 태국어는 알지 못할 테니 번호만 딸랑 외워서는 방콕에 많고 많은 오토바이를 추적기는 쉽지 않으실 겁니다.

사진출처 : https://blog.takemetour.com/avoid-bangkok-motorbike-taxi-scams/

태국에서 저처럼 오래 거주하고 태국어에 능숙하신 분 들은 위 3가지 위험사항에 해당되는 것이 없습니다.

오토바이에서 떨어지지 않게 타는 법을 지내온 기간 동안 자연스럽게 몸으로 터득하였을 테고, 바가지요금? 태국어 능통하게 사용 가능하니 오토바이 기사와 농담 따먹기도 할 정도의 태국어를 구사하는데 어떻게 외국인, 여행객 이미지로 보이겠습니까? 당연히 오토바이 기사분들은 바가지요금을 때려 박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강도, 납치! 이 부분도 절대 성립될 수 없는 게 오래 살다 보면 태국어도 잘 구사할 뿐 아니라 일단 골목 골목길들을 어지간해서는 잘 알고 있을 테니, 오토바이 기사가 나를 강도, 납치할 공간으로 데리고 갈 수가 없을 테지요.

 

여러분, 웬만해서는 택시 이용하세요.

태국 택시비 요금 저렴합니다.

오토바이 택시보다 저렴합니다. (중, 장거리 경우 한하여)

여러분, 여행 오셔서 어디 다치지 마시고, 재밌게 소중한 추억 만들며 유익한 시간 보내시다 가세요.

안전이 우선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초이스! 타이! 그 선택은 바로 여러분의 몫!

 

이상 초이스 타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